사용자 삽입 이미지

튼튼한 면역력이란? 이물질에 덜 과민 반응하는것

지나치게 청결이나 위생을 강요하는 습관도 우리면역체계에 변화를 가져왔다. 면역력이 있다는 것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외부에서 침입한 이물질에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거나 싸워 이길 수 있는 안정적인 상태를 말한다. 우리의 면역체계가 안정적이 되려면 경험이 있어야 한다.
외부 병원균이나 이물질이 들어왔을때 능숙하게 대항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의 원리와 같은 셈이다.
현대 과학 문명의 발달로 병균이나 세균과 싸울 기회를 잃어 알레르기 질환이 증가한 것이라고 설명한다. 별거 아닌 일반세균이나 이물질 심지어 음식물에 대해서도 경험 부족인 우리 면역체계가 과민 반응을 보인다는 것이다.
청결,위생에 개한 강박증은 스트레스가 된다.
부모의 눈엔 아이는 연약한 존재이다. 면역력도 약하고 질병 감염에도 취약하다. 자연히 모든 위협 요소로부터 아이를 보호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기저귀가 축축하면 바로 갈아주고, 얼굴에 음식물이 묻으면 바로 닦아준다. 99.9%향균 제품을 선호하고, 흙이 묻으면 지지 하며 막아선다. 줄곧 잘 써온 제품에 미미한 양의 일반세균이 검출되기라도 하면 난리가 난다. 더러움은 피해야 하고, 없애야 하며 당연히 세균은 무조건 위함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러운 것 피하기 깨끗하게 살기는 외양에 대한 안심, 남의 시선을 의식하는 측면을 제외한다면 건강과는 거의 관련이 없다.

진짜 면역력 키우기 육아제안

*흙을 밝고 만지며 놀게 하라
*가벼운 감기는 그냥 앓게 하라
*세균,더러움에 대한 강박증을 씻는다.
*조기교육,과잉 학습은 하지 마라
*엄마부터 행복하고 건강해야 한다.

2015/08/02 10:25 2015/08/02 10:25
Posted by omniinfo

트랙백 주소 : http://insu.omniinfo.net/trackback/39